AirAsia Newsroom

View Original

에어아시아 국내선 운항 재개 안내

에어아시아가 당국의 승인에 따라  2020년 4월 29일부터 말레이시아를 시작으로,  태국(2020년 5월 1일)과 인도(2020년 5월 4일), 인도네시아(2020년 5월 7일), 필리핀 (2020년 5월 16일)에서 국내선 운항을 다시 시작합니다.

항공 운항 재개는 우선적으로 몇몇 주요 국내선 노선으로 시작해 점차적으로 확대될 예정입니다. 상황이 나아지고 각국의 정부가 국경 폐쇄 및 여행제한 조치를 철회하면 국제선 운항도 재개될 것입니다. 

운항 재개가 확정된 항공편에 대한 정보는 에어아시아닷컴 웹사이트(airasia.com)와 모바일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승객들은 해당 항공편 예약을 위해 크레딧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운항이 재개된 노선과 항공편 일정에 대한 보다 자세한 안내는 당국의 승인 여부에 따라 향후 몇 주 내에 발표될 예정입니다.  

에어아시아 그룹 (항공 부문) 보 링검(Bo Lingam) 회장은 서비스 재개와 관련해 아래와 같은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국내선을 시작으로 다시 하늘을 날고 승객을 모실 수 있게 되어 아주 기쁘게 생각합니다. 가능한한 빠른 시일 내에 모든 항공편 운항을 재개할 수 있길 희망합니다. 그간 지상과 기내에서 코로나19 대유행이란 상황에 맞게 승객들을 케어할 수 있는 여러 조치에 대해 철저한 검토를 마쳤으며, 공항 당국과 긴밀히 협력하여 모든 승객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편안한 여행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관련 검역 조치를 마련했습니다.

에어아시아는 승객과 임직원의 안전과 건강을 항상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저희가 운항하는 하나 하나의 항공편 모두 최고 수준으로 규정을 준수하고 적합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세계보건기구(WHO)와 국제민간항공기구(ICAO)의 지침 사항을 따르는 것은 물론, 각 국의 정부와 민간 항공/보건 당국에 적극 협조하고 있습니다.” 

승객들에게는 마스크 착용과 사회적 거리두기, 높은 수준의 개인 위생 점검과 같은 보편적인 예방 조치를 따를 것을 권고드립니다. 에어아시아의 항공기에는 병원에 표준 적용되는 HEPA (High Efficiency Particulate Air) 필터가 장착되어 있으며, 1회 운항이 끝날 때마다 정밀 소독을 거칠 예정입니다. 

국내선 운항 재개와 관련된 문의 사항은 여기 FAQ를 참고하십시오. airasia.com 혹은 support.airasia.com 페이지를 방문해 에어아시아 가상 상담원인 AVA와 에어아시아 고객 서비스팀과의 라이브챗을 통해 필요한 도움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에어아시아닷컴과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에어아시아가 발행하는 최신 공지 사항에 업데이트 되는 내용을 확인 하시고, 수시로 변동사항이 발생하는 현 상황을 감안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최신 운항 정보는 airasia.com/flightstatus를 방문해 확인하실 것을 권고 드립니다. 

* 정부 승인 여부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 I5는 인도 국내선만 운항하는 항공사임

*** D7과 XJ는 국제선만 운항하는 항공사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