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통연구원 에어아시아 본사 방문

한국교통연구원이 최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 있는 에어아시아 본사를 공식 방문했다. 이번 에어아시아 본사 방문은 한국에서의 항공 서비스 품질 향상과 정책적 협력 가능성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교통연구원은 한국 내 교통서비스 항공을 담당하는 동시에 항공 정책 및 서비스 개선 방안을 연구하는 국책 연구 기관으로, 한국에 취항 중인 국내외 항공사들의 항공 교통서비스 평가를 수행하고 있다. 한국교통연구원 관계자의 외항사 본사 방문은 이번이 처음이며, 한국 내에서의 고객서비스 및 의견 수렴를 중시하는 에어아시아의 초청으로 이번 미팅이 성사됐다. 

에어아시아 본사에서 진행된 회의에서는 한국에서의 에어아시아 고객서비스 운영 현황과 개선 사례가 공유됐으며, 향후 한국교통연구원과의 지속적인 정보 교류 및 협력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더욱 끌어올릴 방안을 공유하자는 의견을 나눴다. 한국교통연구원 항공모빌리티연구팀 김명현 팀장은 “이번 미팅을 통해 에어아시아의 고객서비스가 지속적으로 향상되고 있음을 확인했다”라며 “앞으로도 상호 협력을 통해 한국 소비자에게 더욱 높은 수준의 항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에어아시아 양희찬 한국지사장은 “이번 논의를 계기로 한국 내에서 고객서비스 만족도를 높여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