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한국-필리핀 노선 에어아시아 여행 공지

에어아시아는 필리핀 정부의 여행 권고사항에 따라 필리핀과 한국 노선의 일부 항공편의 운항을 취소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에 따라, 마닐라-서울과 세부-서울, 칼리보(보라카이)-서울, 칼리보(보라카이)-부산 노선의 일부 항공편이 취소되었습니다. 하지만, 서울-클락 노선은 정상적으로 운항합니다.

필리핀과 한국을 잇는 전 항공편이 취소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에어아시아를 이용하시는 승객들은 에어아시아닷컴(airasia.com/ko/kr) 홈페이지 상단의 ‘항공편 정보’를 통해 취소 항공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항공편을 이용 예정이었던 승객들에게는 이메일과 문자로 안내 사항을 개별 공지할 예정입니다. 해당 소식을 제때 공지 받을 수 있도록 승객들은 에어아시아닷컴 한국어 홈페이지(airasia.com/ko/kr) 상단의 ‘나의 예약’을 방문해 연락처 정보가 제대로 입력되어 있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에어아시아는 필리핀 정부의 최신 지침에 따라 취소된 항공을 이용하거나 여행에 제한을 받게 되는 승객들에게 아래 선택 사항 중 택일하여 일정을 변경하거나 환불 받을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1. 일정 변경

- 동일한 구간의 좌석 가능 여부에 따라 1회에 한해 수수료 없이 다른 출발일로 변경 (단, 변경하는 항공편의 운임에 따른 차액 발생시 차액분에 대해서는 비용이 발생할 수 있음)

- 기존 출발일 기준 30일 이내 출발하는 항공편으로만 변경 가능

2. 크레딧 계정으로의 환불

- 에어아시아 사이트에서 항공권 예약이 가능한 크레딧 계정(AirAsia BIG Loyalty)으로 환불

- 환불된 크레딧은 지급일로부터 90일까지만 예약 적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90일 이내 예약을 완료하여야 함 (*여행 시점은 해당사항 없음)

3. 전액 환불

- 최종 결제된 요금을 최초 결제 수단으로 전액 환불

환불 요청은 support.airasia.com/s/?language=ko의 AVA를 통해 진행할 수 있으며, 방법은 AVA 아이콘을 클릭하면 보이는 메인 메뉴의 카테고리에서 ‘환불’을 클릭하면 됩니다. 이어, ‘새로운 환불 요청’과 ‘결항으로 인한 환불’을 순서에 맞게 차례로 클릭한 뒤에는 AVA의 안내에 따르면 됩니다.

여행사를 통해 항공편을 예약한 승객은 예약을 진행한 여행사를 통해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에어아시아는 항상 승객과 에어아시아 임직원의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 목표로 삼고 있으며, 정부와 항공 당국, 글로벌 및 지역의 보건당국의 지침과 가이드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에어아시아는 현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있으며, 상황이 바뀔 때마다 적절한 후속조치를 발표할 것입니다.

2222222.png


추가로 업데이트되는 공지 및 항공편 변경과 관련한 내용은 트위터(@AirAsia), 페이스북(facebook.com/AirAsia) 또는 고객지원 트위터(@AirAsiaSupport)와 support.airasia.com을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Korea, 한국어Guest Us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