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아시아 레코드 레이블 레드레코드 9 월 18 일 첫 싱글 발표

Photo 1.JPG

[보도자료: 2020년 9월 18일 배포]

아시아최대 LCC 에어아시아의 레코드 레이블인 레드레코드(RedRecords)가 9월 18일 첫 소속 아티스트인 재닌 와이글(20)의 새 싱글 '패스 코드'를 발표한다고 밝혔다. 태국 계 독일인 이 아티스트의 '패스코드(Passcode)'는 중독성 있는 댄스 팝송으로, 아리아나 그란데 및 크리스 브라운 등과의 작업으로 그래미 후보에 오른 유명 프로듀서 타미 브라운(Tommy Brown) 캐나다의 싱어송 라이터 제시 레이즈(Jesse Reyes)가 공동 작곡, 제작했다. 

와이글 씨는 “모든 사람이 패스코드를 듣게 되서 기쁘다”며 "유쾌하지만 약간의 엣지가 있는 내 성격을 완벽하게 표현한곡이다"며 싱글 발매 소감을 밝혔다.

에어아시아 그룹은 지난 2019년 말에 자사의 광범위한 사업 라인에 레코드사를 추가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에어아시아 그룹의 CEO 토니 페르난데스는 “에어아시아 그룹은 항상 변화를 추구해 왔고 비록 항공사 운영이 코로나19로 인해 심각한 영향을 받았지만, 이를 사업 각 영역을 개선하는 기회로삼았다"며 “여기에는 슈퍼 앱 및 디지털 회사로 전환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콘텐츠 비즈니스와 RedRecords가 포함된다”고 덧붙였다.  

워너 뮤직 등 음악계에 오래 몸담았던 페르난데스 회장은 “유니버설 뮤직 그룹과 협력하여 발표하는 첫 번째 공식 싱글인 ‘패스코드'는 아시아 및 아세안(ASEAN) 팝 음악의 새로운 바람을 불러 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며 "’A-Pop’이 주목 받을 준비가 되어 있고 레드레코드와 라벨의 첫 아티스트인 재닌 와이글이 그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태국인 어머니와 독일인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난 재닌 위글은 20살의 어린 나이에도 이미 배우, 모델 및 유튜버로 성공적인 경력을 쌓았으며, 유튜브 구독자 360 만 명, 페이스북 팔로워 320 만 명, 인스타그램 팔로워 170 만 명, 틱톡 50 만 명 이상의 팬을 보유하고 있다.

레드레코드 CEO 하산 차우드리는 "에어아시아 그룹 CEO 토니 페르난데스와 재닌을 처음 알게되었을 때 음악과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전세계적으로 성공할 준비가 된 아티스트라고 생각했다"며 “레드레코드에 대한 큰 꿈과 에어아시아가 가진 광범위한 글로벌 마케팅 리소스를 활용해 패스코드를 알리는데 전념하겠다”고 덧붙였다.

말레이시아와 태국 에서 유명 감독 필립 롬 룰레 (Philip Rom Kulleh) 지휘 아래 촬영 제작된 뮤직비디오는 오는 18일 오후 레드레코드 및 재닌 와이글의 공식 유튜브와 SNS 채널을 포함한 다양한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공개된다.

재닌 와이글(Jannine Weigel)은 누구?

독일 슈타인 푸르트에서 태어난 재닌은 10 살 때 태국으로 이주했으며 유쾌발랄한 성격 및 노래와 춤 등 다양한 재능으로 이미 소셜 미디어에서 YouTube 구독자 360 만 명, Facebook 팔로워 320 만 명, Instagram 170 만 명, TikTok 50 만 명 이상을 보유하고 있다. 만20 세에 이미 배우, 모델 및 인플루언서 으로서 성공적인 경력을 쌓았다. 

Instagram, TikTok 및 Facebook 아이디: @jannineweigel

레드레코드(RedRecords)에 대해 더 자세히...

아시아 최대LCC 항공사인 에어아시아와 유니버설 뮤직 그룹의 새로운 합작 투자로서, 아시아 및 아세안의 재능을 발굴하고 아시아 아티스트 육성해 아시아 팝 음악(A-pop)을 글로벌 시장에 알리는데 전념하고 있다. 

미국에서 레드레코드는 캰예 웨스트, 저스틴 비버와 같은 아티스트가 저명한 명맥을 이어가고있는 상징적인 레이블인 Def Jam Recordings와 파트너십을 맺었다.  

에어아시아와의 연관성은...

레드레코드는 음악계 출신인 그룹 CEO인 토니 페르난데스의 최신 음악 벤처 사업으로, 항공사인 에어아시아와 레드레코드는 모두 동일한 모회사인 에어아시아 그룹에 속해 있다. 이 밖에 에어아시아 그룹에는 화물 비즈니스 텔레포트(Teleport), airasia.com, 호텔 그룹 Tune, 세계 최초 기내식 레스토랑 산탄(Santan) 및 온라인 e-commerce 플랫폼 인 OurShop을 비롯한 다양한라인의사업이있다.

News, 한국어M A보도자료